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과학 교과연계도서 태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07:08

    >


    남아, 역시 과학도서가 너무 좋아요~오한시은 과학 교과 연계 도서 "태양계 관련 이화기"에서 읽었어요.지난번에개기월식때지구와달부분책을읽은데이어서계속관련되어있는부분이거든요.


    >


    태양계에는 태양처럼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그리고 소행성과 유성 등 다양한 행성에 대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평소에는 예쁘지 않네.오늘도 발췌독으로~! 행성안에서 신경이 쓰인다는 화성부분을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


    참고 교과 연계 도서 과학 모든 sound비품 심화 편은 초등 3학년~중학교 3학년까지 교과 과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학년별 교과연계 과정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학년과 학교과를 배울 때 병행해서 읽는 것이 좋습니다.


    >


    초등과학 후의 가구 심화편 태양계는 태양과 행성, 위성, 소행성, 혜성 등 태양계를 이루는 별에 대한 이야기로 태양계의 한가운데인 태양으로부터 그 주위를 돌고 있는 8개의 생성들의 얼굴과 특성을 설명하는 책입니다.별과 은하, 지구와 달, 날씨, 우주탐사 시리즈와 이 이야기가 관련되어 있으므로 함께 읽으면 굿!!


    >


    태양계 화성부분에서 화성탐사기에 대해 본인인데 초등과학 이후의 생활, 우주탐사, 우주탐사 시리즈를 보면 우주에서의 생활, 우주탐사, 우주선 등에 대해 좀 더 깊이 본인에게 보충설명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


    화성에는 과연 물이 있을까.화성은 두꺼운 구름층이 없기 때문에 지구에서도 성능이 좋은 망원경으로 표면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첫 877년 어느 날, 화성 표면에 물이 흐른 듯한 흔적을 발견합니다.첫 969년 오메리카의 탐사선 마리노 히 6호의 화성 탐사를 통해서 자료를 얻어 화성의 물이 아니라 이산화 탄소가 얼어붙은 건조한 어린 아이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마치 과학 잡지를 읽처럼 흥미가 있고 재미 있는 내용 아닌가요?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저도 지식을 쌓고 있는 중입니다. ㅋ


    >


    >


    지구와 화성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도 봤어요.화성은 지구보다 훨씬 작아서 크기와 밀도는 다르지만 지구와 넓은 점도 많습니다.화성과 지구의 자전축은 약 66도 정도로 거의 같은고, 자전 주기 역시한 24시간 정도로 거짓 없이 거의 비슷했어요 그래서 밤낮의 길이도 비슷비슷하다~ 우는 램도 이 부분은 다시 소음을 내고 되뇌어 봤어요~


    >


    요즘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조선시대 왕들이 꽃식을 무서워했어요.라는 스토리는 꽤 정독되어 읽을 수 있었네요.옛날 사람들은 해와 달을 왕과 왕비라고 보고 숭배했는데 해와 달이 가려지는 화식과 월식을 좋지 않은 하나라고 견해했다고 합니다.하지만 천문형상을 오랫동안 관찰하고 기록한 정부는 한 겹과 월식의 법칙을 알게 됩니다.우리정부는세계에서가장꼼꼼하고정확하게천문현상을관측해온정부가운데하정부라는게정말대단하죠.


    >


    이밖에도과학교과연계도서태양계는자율학습문재집과과학논술지도,과학이쉬워지는퀴즈와영재원기출문재등교과와문재력에도움이되는자료들이많이수록되어있습니다.


    >


    너무 과하지 않고요, 삐뚤삐뚤한 독서로 과학 교과서 연계도서를 계속 읽다 보면 관심처럼 융합적인 지식이 쌓이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하루에 한 チャ터씩 발췌독으로 읽기!! 어렵지 않게 즐겁게 읽고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